티스토리 뷰
microsoft에서 만든 Mouse without border (MWB)는 여러대의 컴퓨터를 하나의 키보드, 마우스로 일괄 제어하는데 탁월한 솔루션으로, 어느 유료 못지 않은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어 항상 사용하는 유틸이다.
<장점>
-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PC라면 마치 같은 한대의 컴퓨터를 쓰듯이 쉽게 마우스로 넘나들수 있다.
(drag나 copy & paste로 텍스트는 물론 파일복사도 가능하다 OO;) - 하나의 키보드,마우스로 3대 혹은 4대등 여러대의 PC도 모니터 위치를 정해 쉽게 연동이 가능하다.
-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유틸리티라 광고나 엉뚱한 작동을 하는 기능이 들어있지 않다.
- 컴퓨터간 연결시 고유 패스워드만 등록하면 되므로 공유가 쉽다.
현재 MWB를 사용하지 않고 있고, 관심이 있다면 아래 공식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.
https://www.microsoft.com/en-us/download/details.aspx?id=35460
한동안 만족하며 사용하고는 있었으나 몇가지 문제가 있었다.
연결된 PC로 마우스 커서를 넘겨 다른 PC로 넘어갔을때 마우스 커서가 정상크기보다 더 크게 보이는 문제, 그리고 일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문제가 없으나 윈도우 기본 메뉴들을 열면 마우스 커서가 사라지는 증상, 이렇게 두가지 문제가 나를 괴롭혔다. 뭐 이게 크게 문제가 되진 않지만 은근히 사용할때마다 신경을 거슬리게 했다.
<내가 해결한 방법>
커서가 커지는 슬레이브로 연결된 PC의 제어판을 들어가보자.
제어판 > 접근성 (없으면 보기기준을 '범주'로 바꿔주삼) > 접근성 센터 >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> 키보드를 사용하여 마우스제어 항목의 마우스 키 켜기(M) 체크 해주기
이렇게 체크하고 적용을 해주자.
바로 슬레이브 컴퓨터의 커서 크기가 정상이 되고 더 이상 윈도우 메뉴에서 커서가 사라지는 일도 없다.
이렇게 한경우 MWB의 Other Options 메뉴에서 Draw mouse cursor 항목은 체크를 꺼두는게 좋다.
깔끔하게 해결!
속시원~